본문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간호학과는 지난 7월 15일(월)부터 16일(화)까지 이틀간 「간호학과 오픈캠퍼스 진로체험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영주여자고등학교 42명, 영주제일고등학교 13명 등 총 55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하여 간호 전공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체험은 고등학생들이 간호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실제 실습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1부 손에 잡히는 간호술기 체험, ▲2부 건강한 나를 위한 습관, ▲3부 첨단 실습실 투어 및 멘토링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해당 고교 출신 본교 재학생들과의 멘토링 시간이 참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미 동양대학교 간호대학장은 “학생들이 직접 간호술기를 체험하고 다양한 시뮬레이션 장비를 접하는 과정에서 간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더욱 높아졌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간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첨단 시설을 통해 간호학에 대해 체험해볼 수 있었고, 교수님과 선배님들이 정말 친절해서 좋았다”며 “지원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든 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동양대학교 간호대학 선배들이 다양한 분야로 나가고, 전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 같다”며 “오늘 활동을 통해 간호학과에 진지한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동양대학교 간호대학은 2025년 7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인증평가 3회 연속 5년 인증을 획득하며 교육의 질과 실습환경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경상북도 지역협업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사회 보건의료 인력 양성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동양대학교 간호대학은 2026학년도 신입생 113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간호학과 오픈캠퍼스 진로체험 데이」는 고등학교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등학교는 동양대학교 간호대학 행정실(☎ 054-630-137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