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file_get_contents(https://graph.facebook.com/?id=&scrape=true):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0 Bad Request in /home/r1329/public_html/theme/basic/head.sub.php on line 59
제1회 동양대학교 철도대학, 「2024 철도창의 IDEA 공모전」 성료 > 메인노출 게시판 - 주요뉴스 | 탑21타임즈

제1회 동양대학교 철도대학, 「2024 철도창의 IDEA 공모전」 성료

등록 :2024-11-08

변봉성기자

본문

3897826ac954db6d3cea52c774d2feb3_1731030370_4266.JPG
동양대학교 철도대학은
2024년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철도 특성화 분야)의 일환으로 진행한 2024 철도창의 IDEA 공모전수상작들을 지난 30일 발표하고, 4개월에 걸친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10일부터 106일까지 전국의 고등학생과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철도 분야(철도건설, 차량, 운전, 관제, 신호, 통신, 경영 등 모든 분야) 자유주제로 아이디어들이 다수 접수됐다. 코레일 운영전문가 및 차량설계 엔지니어 출신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상 4팀 등 총 11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재능고등학교 송지호, 정인석 학생의 동양대 26학번이 선정되었다. 금상은 포항영신고등학교 이종민, 김성민 학생의 '패스파인더'가 차지했다. 은상은 포항영신고등학교 김영준, 장호연 학생의 '뻐드렁언니' 동양대학교 심나현, 전성원, 김보성, 정지성 학생의 '레일전드'에게 돌아갔고, 동상은 재능고등학교 김경애, 박지민 학생의 '열차핑' 삼일공업고등학교 전하민, 김민서, 문보석, 안정민 학생의 철도혁명삼일공업고등학교 조형우, 황재욱, 백예원, 정소정, 주하연 학생의 '폭주기관차', 그리고 장려상은 포항영신고등학교 이현우, 김재박, 김성연 학생의 슬라이더포항영신고등학교 김희준 학생의 성창봉포항영신고등학교 오현우, 유도연, 김준경 학생의 로드배드동양대학교 최준형 학생의 최준형혼자다함이 수상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30여 개 팀이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서는 엄선된 11개 팀을 대상으로 동양대학교 영주캠퍼스에서 직접 PPT 발표를 진행했으며, 발표 이후 평가시간 동안에는 동양대학교 철도대학 철도통합교육실습센터 교육시설과 장비를 둘러보는 견학의 시간을 가졌다.

 

공모전을 운영해 온 장대성 교수(철도운전제어학과)이번이 제1회 공모전이지만 많은 고교 학생이 참여하였고 우리의 철도 발전을 위한 반짝이는 아이디어 발굴과 동양대학교 철도대학의 홍보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정수 철도대학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철도를 사랑하는 예비 철도 인들의 열정과 역량을 확인할 기회가 되었다. 공모에 참여해 준 모든 예비 철도 인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동양대학교 철도대학은 예비 철도 인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법률고문 권기준 변호사
054-856-7373

포토뉴스

영주시 복숭아, 올해 첫 해외 수출길 올라

경북 영주시의 대표 여름 과일인 ‘복숭아’가 본격적인 해외 수출에 돌입하며, 지역 농산물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영주시는 7월 23일, 첫 수출 물량 선별이 진행된 우림영농조합법인(대표 박경수)을 방문해 수출 준비 과정을 점검하고, 복숭아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적되는 복숭아는 6파레트(210kg) 규모로, 싱가포르·홍콩·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 수출될 예정이며, 3분기까지 대상국과 물량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2025영주 시원(ONE)축제, 8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

경상북도 영주의 여름은, 남다르다. 들불처럼 번지는 한낮의 열기에도 물길 너머 맑은 바람이 도는 강변, 흙 내음 스며든 둔치엔 설렘과 자유가 번진다. 그리고 이 여름의 정점에 ‘2025 영주 시원(ONE)축제’가 다시 돌아온다. 

예천군, 제52회 한국중고연맹회장기대회 및 제51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대회 개막!

 한국중고양궁연맹(회장 김학동 예천군수)이 주최하는「제52회 한국중고양궁연맹회장기 전국 중고 양궁대회」및「제51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중고 양궁대회」가 18일, 예천군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렸다. 

문경 돌리네습지 탐방센터 준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