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예천군]-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손석원)는 지역 농업인들의 가공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농산물가공창업 심화반’ 교육을 오는 4월 22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8회 운영한다.
이번 심화반에서는 신제품 개발 이론 및 그룹 토의(바인텍 박진서), 가공 창업인·허가 절차(청한컨설팅 백승래), 살아남는 상품을 만드는 방법(이마트 유영은), 시장진입을 위한 가격책정 전략(정우하이테크 박선우),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디팜 조현준), 온라인마케팅(네오인비즈 윤지영) 등 실질적인 창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첫 수업에서는 담당자들이 가공센터, 보유 가공기술, 가공장비 안내를 통해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4월 1일부터 17일까지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구비해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예천읍 지내길 10)로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서류 양식은 예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054-650-8156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손석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심화반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가공창업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쌓고, 나만의 브랜드를 개발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