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나팔꽃푸드플랜, (주)코리아플랜트와 김치 제조공장 설립 투자 양해각서(MOU) 체결

자사 유통망 통한 지역 대표 김치공장 조성 목표

등록 :2024-10-31

박성용기자

본문

a6f302b700246edaa650da842ed5d5d1_1730332487_8749.JPG
안동시
(시장 권기창)1030()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나팔꽃푸드플랜(대표 추장재), 코리아플랜트(대표 김병철)500억 원 규모의 김치 제조가공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나팔꽃푸드플랜은 전북 장수군에 소재한 나팔꽃그룹의 계열사로, 김치, 게장, 육류 등을 주력 제품으로 원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신축될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홈쇼핑과 소셜오픈마켓, 편의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안동의 청정자연을 담아낸 깨끗하고 맛있는 최상의 김치를 만들어 국내 최고의 김치브랜드로 발돋움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나팔꽃푸드플랜과 코리아플랜트는 안동에 2026년까지 500억 원을 투자해 김치 제조가공 공장을 신축하기로 했으며, 투자가 완료되면 약 160여 명의 신규고용 창출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장재 대표는 공장 신축을 통해 안동의 청정농산물과 자연환경을 활용해 한국의 맛을 국내외로 전파할 수 있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품질 높은 김치를 공급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통해 대표 김치브랜드로 거듭나길 바라며, 우수한 우리 농산물과 식품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법률고문 권기준 변호사
054-856-7373

포토뉴스

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 죽변항 수산물 축제

 11월 7일‘2025 죽변항 수산물 축제’가 열린 현장에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날 오징어, 대게, 전복, 회 등 지역 대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었으며, 특히‘맨손 활어잡기 체험’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아이들과 부모들이 소리 지르며 미끄러운 물고기를 잡는 모습은 웃음꽃이 끊이지 않는 장면을 연출했다.

영주시, ‘제11회 호국영령 추모제’ 거행

영주시는 11월 6일 충혼탑에서 국가를 위해 산화하신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선양하고 추모하기 위한 ‘제11회 호국영령 추모제’를 거행했다.이번 추모제는 대한민국 전몰군경 유족회 영주시 윤관수지회장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시민과 함께 나라사랑의 뜻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모전들소리보존회, APEC 대외공연을 끝으로 2025년 활동 마무리

문경 모전들소리보존회(회장 이화섭)는 2025년 한 해 동안 활발하게 펼쳐온 대내외 공연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경상북도 무형유산인 문경모전들소리는 문경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축제, 문화행사, 기관 초청공연 등에 참여해 전통 농요와 들소리의 멋을 선보이고 관람객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계승 활동을 이어왔다.

구미서 만나는 '오리지널 라면축제' 7일 개막

구미시는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구미역 일원에서 「2025 구미라면축제」를 연다. 올해 축제는 ‘오리지널(Original)’을 주제로, 세상에서 가장 긴 라면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일상과 상권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도시형 라면 문화 축제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