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남산초등학교(교장 이정재) ‘사랑의 하모니’동아리 학생들은 2024년 12월 4일(수)~5일(목) 친구사랑 아침 활동 캠페인으로 버스킹을 실시하였다.
이번 친구사랑 캠페인 활동은 5학년 2반 학생들이 주도하여 1년 동안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익힌 리코더 4중주 연주로 등굣길 학생들에게 ‘좋은 감정 선물은 친구 사랑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친구사랑의 마음 가짐을 홍보하였다. 사랑의 하모니는 “에델바이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군대행진곡”,“징글벨”등의 즉석 연주로 등교하는 아동들의 기분을 즐겁게하여 친구사랑 및 학교폭력예방을 몸으로 실천하는 한편,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익힌 리코더를 친구들과 협동하여 연주함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큰 행복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가슴 뿌듯함을 맛 보았다.
친구사랑 버스킹에 참가한 5학년 우○○ 학생은 “학기초 동아리 활동 시간에 리코더 연주가 서툴고 서로 의견이 맞지 않아 합주가 되지 못할 때는 짜증도 낮지만, 친구사랑 버스킹 연주 활동을 통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의 웃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무척 좋았다.”며 행복감을 나타냈다.
남산초등학교 이정재 교장은 “5학년 2반 사랑의 하모니 동아리가 전개한 친구사랑 버스킹은 음악연주라는 형식의 캠페인 활동을 통해 전달되는 좋은 감정이 학교폭력예방은 물론, 친구사랑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스스로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 몸과 마음을 살찌우는 좋은 기회 였다.”며 계속해서 다른 사람에게 좋은 감정을 선물하는 기회 제공으로 행복감을 높이는 활동 전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