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은 오는 15일 오후 4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2024 YC 댄스 크루 정기공연 ‘꿈을 춤추다’」를 개최한다.
‘YC 댄스 크루’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2024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8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걸쳐 총 2회씩 시행됐으며, ‘실용댄스’를 주제로 기초부터 창작 안무, 개별 안무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배움과 경험의 기회를 선사했다.
이번 정기공연은 그간 쌓아온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이며 관객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꿈을 춤추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춤으로 표현한 다양한 공연이 무대에 올라 섬세한 동작과 역동적인 연출을 통해 꿈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스트릿댄스와 탭댄스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2F CREW(투에프 크루)’의 초청 공연이 더해져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지는 풍성한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예천문화관광재단 김학동 이사장은 “YC 댄스 크루 단원들이 5개월간 열정과 노력으로 준비한 무대인 만큼, 이번 공연이 청소년들에게 꿈을 향해 나아가는 힘찬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