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금주)에서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2024년 청소년성장캠프 ‘함께 그린(Green) 행복 캠프’를 개최했다.
관내 청소년 및 관계자 35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청소년기에 필요한 협동심, 자아정체감 형성 등에 도움이 되는 팀 빌딩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 프로그램을 비롯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토대로 지구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활동들로 진행됐다.
또한, 변해가는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환경 스티커 제작 활동 및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새 활용 등 흥미로운 활동, 증강현실(AR) 기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관련 직업탐색 활동 및 팀별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 활동 도 이뤄졌다.
이번 캠프에 참석한 권○○(영주여중, 15세, 여)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며 “특히 지구 환경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짧게나마 직업 탐색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으며,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금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평소 경험해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 본 시간이었다”라며,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뿐만 아니라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상담전화(국번없이 1388)를 통해 24시간 무료로 상담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