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file_get_contents(https://graph.facebook.com/?id=&scrape=true):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0 Bad Request in /home/r1329/public_html/theme/basic/head.sub.php on line 59
영주국유림관리소, 정월대보름 맞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영주/봉화/안동/영양/예천/울진/문경 뉴스 | 탑21타임즈

영주국유림관리소, 정월대보름 맞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달맞이행사장 산불예방 캠페인 및 진화자원 배치 -

등록 :2025-02-13

변봉성기자

본문

cac4fe20ed5a7762b6fc2779a4872d62_1739408659_7524.jpg
 [영주]-
영주국유림관리소(소장 박영환) 2025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의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민속제 행사가 있는 영주시 무섬마을과 봉화군 명호면을 찾아가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마을의 안녕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의 민속행사로 산불위험이 일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주민 산불예방 홍보를 위해 실시하였으며, 산불예방을 위해 진화자원(진화 장비 및 전문인력)도 함께 배치하였다.

 

 캠페인에서는 직원 및 진화대원 약 30명이 참여하여 푸른 숲! 그 사랑의 시작은 산불예방입니다.”라는 문구를 붙인 홍보물을 나눠주며 산불예방에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주기를 당부하고, 산불신고 앱인 스마트산림재해도 홍보하였다.

또한 산불 국민행동요령리플릿을 배부하며 산불과 관련해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간략하게 설명하고, 적절한 대처로 산불재난으로부터 자신과 가족, 이웃을 보호할 수 있음을 알렸다.

 

박영환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산불위험이 가장 높은 봄철 3~4월을 앞두고 지역민들의 주의와 산불예방 동참을 당부하며, 산불예방 및 신속한 진화를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법률고문 권기준 변호사
054-856-7373

포토뉴스

영주시 복숭아, 올해 첫 해외 수출길 올라

경북 영주시의 대표 여름 과일인 ‘복숭아’가 본격적인 해외 수출에 돌입하며, 지역 농산물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영주시는 7월 23일, 첫 수출 물량 선별이 진행된 우림영농조합법인(대표 박경수)을 방문해 수출 준비 과정을 점검하고, 복숭아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적되는 복숭아는 6파레트(210kg) 규모로, 싱가포르·홍콩·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 수출될 예정이며, 3분기까지 대상국과 물량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2025영주 시원(ONE)축제, 8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

경상북도 영주의 여름은, 남다르다. 들불처럼 번지는 한낮의 열기에도 물길 너머 맑은 바람이 도는 강변, 흙 내음 스며든 둔치엔 설렘과 자유가 번진다. 그리고 이 여름의 정점에 ‘2025 영주 시원(ONE)축제’가 다시 돌아온다. 

예천군, 제52회 한국중고연맹회장기대회 및 제51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대회 개막!

 한국중고양궁연맹(회장 김학동 예천군수)이 주최하는「제52회 한국중고양궁연맹회장기 전국 중고 양궁대회」및「제51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중고 양궁대회」가 18일, 예천군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렸다. 

문경 돌리네습지 탐방센터 준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