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8일 오후 2시 군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최근 악성민원의 증가로 인해 직원들의 정신적, 감정적 피로가 심화됨에 따라, 이러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응대 및 특이민원 대응법”이라는 주제로,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성 민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 방법과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 및 민원 소통기술 향상법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직원의 친절도 향상, 슬기로운 전화응대, 특이민원 대처 등 민원 만족도 향상방안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악성 민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법에 초점을 맞췄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와 더불어 악성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능력도 필요하다.”며 “군민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직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